삼성전자, 오늘부터 갤럭시 새 제품 교환 시작

  • 등록 2016.09.19 16:4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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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사 3사 매장관계없이 개통한 순서에 맞춰 순차적으로 진행



배터리의 결함으로 전량 리콜에 들어간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이 오늘부터 새 제품 교환에 들어간다.


이동통신 3사,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어느 매장에서든 갤럭시노트7를 새 제품으로 교환해준다고 밝혔다.


교환은 같은 색상의 제품으로만 가능하고 개통한 순서에 맞춰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앞서 캐나다와 싱가포르는 지난 12일과 16일부터 교환을 시작했고 미국에선 21일부터 배터리 문제가 해결된 새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다.


현재 전세계에서 팔린 갤럭시노트7은 250만대, 국내에서만 40만대 정도가 팔린 것으로 추정된다.


삼성전자는 리콜 사태가 수습 국면에 들어가면서 무엇보다 신뢰회복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국내외에서 교환용 제품 물량 공급에 최선을 다하면서 배터리 완충을 60%로 제한하는 소프트웨어를 강제 업데이트 하는 등 소비자들의 리콜을 독려할 방침이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춘은 “삼성전자가 주의 깊게 이 위기를 처리했다”며 “앞으로 한 달 정도가 지나면 삼성전자가 입은 평판의 손실은 사라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교환 프로그램이 마무리되는 오는 28일부터 판매가 중단됐던 갤럭시노트7의 국내 판매를 재개할 예정이다.



조성윤 기자 7436064@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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