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툼바, 말레이시아 '틱톡숍' 입점

  • 등록 2025.03.17 10: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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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농심은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온라인 플랫폼 틱톡이 운영하는 '틱톡숍'에 라면 최초로 브랜드 매장을 열고 신라면 툼바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농심은 말레이시아 인기가수 카이 바하르와 와니 하스리타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해 이들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으로 신라면 툼바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말레이시아 주요 유통업체를 통한 마케팅도 강화한다. 농심은 최근 로터스, 이온, 자야그로서 등에 신라면 툼바 입점을 확정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자료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라면 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 약 6억달러로 향후 5년간 연평균 6%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심은 말레이시아 인스턴트 라면 시장에서 봉지면의 점유율이 90%가 넘고 특히 볶음면 선호도가 높다는 점에서 신라면 툼바의 성공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농심은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신라면 툼바 시장을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재숙 기자 mhtoday0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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