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슈퍼는 올해 1분기 조각 과일과 단추형 건전지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0%씩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슈퍼는 주거지와 밀접한 곳에 있다는 장점을 살려 생필품이나 소포장 먹거리 상품을 강화했다.
지난해 조각 과일 매출은 전년보다 50%가량 늘었는데, 조각 수박을 파는 5∼8월 매출이 급증했다. 올해 1분기 조각 과일 매출 또한 20% 이상 증가했다.
롯데슈퍼는 이달부터 '컷팅수박'(400g), '조각수박 8분의 1조각' 등 조각 과일 35종을 본격적으로 내놓는다.
오는 7월 이후에는 복숭아와 천도복숭아, 포도, 멜론, 키위 등 시즌에 맞는 조각 과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추형 건전지는 잔여 용량을 확인하기 어려워 필요시 슈퍼마켓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단추형 건전지 매출은 전년보다 3배가량 늘었고, 올해 1분기에도 20%가량 증가했다.
이규원 롯데마트·슈퍼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간편성을 갖춘 상품이나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생필품이 슈퍼마켓 채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슈퍼 고객이 먹거리와 생필품을 편리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