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 성수동의 오프라인 매장 '도어투성수' 개점 30개월 만에 방문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하루 평균 1천100명이 매장을 찾은 셈이다. 방문 고객 중 20·30세대 고객 비중이 80% 이상을 차지한다. 외국인 고객 비중도 일반 매장 대비 6배를 웃돈다고 GS25는 소개했다.
도어투성수는 업계 최초로 '팝업 스토어'(임시매장)를 콘셉트로 한 50평 규모의 상설 편의점으로 지난 2023년 11월 문을 열었다.
개점 이후 지금까지 넷플릭스, 갤럭시, 코카콜라, 기네스 등을 포함한 45개의 브랜드와 팝업 행사를 진행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매출 상승 외에 신상품의 시장 안착, 브랜드사와의 전략적 협력 강화, 브랜드 가치 상승 등의 부수적인 효과가 큰 것으로 GS25는 자체 분석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편의점 공간을 다양한 콘텐츠로 채우는 신개념 마케팅 전략으로 단순 소매점이 아닌 라이프스타일 컬처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