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14년 만에 개편해 그린 등급 회원에게도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개편안은 다음 달 17일부터 시행된다.
스타벅스의 리워드 등급은 웰컴과 그린, 골드로 구성돼 있다. 웰컴 등급 회원이 음료 등을 주문해 별 5개를 모으면 그린 등급으로 전환되고, 그린 등급 회원이 별 25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 등급으로 바뀐다.
이번 개편으로 그린 등급 회원은 적립된 별을 활용해 사이즈업 쿠폰이나 무료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무료 음료 쿠폰 사용 대상은 아메리카노와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다.
골드 등급 회원도 기존에 받던 별 적립에 따른 무료 음료 쿠폰 외에도 제조 음료 사이즈업 쿠폰과 푸드, 기획상품(MD)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된다.
음료와 푸드 할인, 사이즈업 등 별을 활용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의 선택지가 많아지면서 쿠폰 자동 발행은 중단되고, 이용자가 원하는 쿠폰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전환된다.
아울러 별 8개를 모으면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테 톨 사이즈 음료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 형식의 프로그램인 '매지컬 8스타'(Magical 8 star)를 정규 프로그램으로 전환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그린 등급도 스타벅스 리워드를 이용할 수 있게 돼 고객 활동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고객 이용 패턴과 반응을 면밀히 분석해 리워드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꾸준히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