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공직자 상반기 전화친절도 87.4점

  • 등록 2025.07.04 09: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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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수신 신속성·상담 태도 등 '매우 우수'

[문화투데이 장은영 기자] 충남 서산시는 지난 4∼5월 외부 평가 용역기관을 통해 진행한 직원들의 상반기 전화 친절도 조사 결과, 종합 87.41점으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평가 항목은 전화 수신의 신속성, 첫인사·관련 부서 연결·응대·종료 등 단계별 태도, 상담 태도, 경청 자세 등이었다.

 

이 중 다른 부서 연결 태도와 상담 태도는 90점 이상을 받아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친절도 향상이 필요한 부서와 민원 응대가 많은 부서를 대상으로 전문기관을 통한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진희 민원봉사과장은 "행정서비스의 기본은 정확하고 친절한 소통"이라며 "공직자의 전화응대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개선해, 친절하고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은영 기자 mhtoday0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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