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중국인 관광객 늘어 명동 점포 매출 20% 증가"

  • 등록 2025.10.02 09:4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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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밥·두유 등 외국인 인기 상품 확대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 계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외국인 관광객 증가와 중국인 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에 맞춰 김밥, 두유 등 외국인 인기 상품을 확대했다고 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시작된 지난 29일부터 전날까지 사흘간 세븐일레븐 명동 상권 점포의 매출은 전주 대비 20% 늘었다. 이달 1일 시작된 중국 국경절 연휴를 앞두고 여행을 가는 중국인이 많아진 시기였다.

 

특히 알리페이, 은련카드 등 중국인 주요 결제 수단 매출을 기준으로 보면 중국인들이 아침 식사로 즐기는 품목의 매출이 크게 뛰었다.

 

요거트 카테고리 매출이 2배가량 상승했고 중국인들이 아침에 많이 먹는 콩물인 '더우장'을 대체할 수 있는 두유 매출도 50% 늘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매출 분석을 기반으로 전통 문양 포장이 '통김밥'을 출시했고 '연세든든한23곡두유'를 오는 9일 선보인다.

 

견과류를 좋아하는 중국인 관광객 수요를 겨냥해 '부창제과 호두정과'도 출시했다.

 

정은기 세븐일레븐 상품전략팀장은 "K-편의점이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코스로 자리 잡은 만큼 상품이나 서비스 이용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했다"며 "해외 관광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향후에도 관련 상품들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재숙 기자 munto-pres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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