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앞두고 찹쌀떡·문구류 판매 늘어…빼빼로 매출은 5배로

  • 등록 2025.11.10 11:4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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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3사 매출 분석…수능 한파 대비 핫팩 매출도 '쑥'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오는 1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편의점에서 시험 준비물과 수험생 응원 상품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빼빼로 매출이 평소의 5배 수준으로 늘었다.

 

편의점 GS25는 지난 1∼7일 수능 준비에 필요한 필기구 매출이 2주 전(10월 18∼24일)보다 38.2% 늘었다고 10일 밝혔다.

 

품목별로 보면 사인펜 매출이 86.6% 늘었고 수정용품(지우개 포함)과 볼펜 매출이 각각 49.3%, 39.9% 증가했다.

 

수능 응원 상품인 찹쌀떡 매출은 22.7% 증가했으며 밤샘 학습을 위한 에너지 음료 매출은 26.0% 늘었다.

 

또 감기 예방과 컨디션 관리를 위한 핫팩 매출은 53.8% 증가했고 한방음료와 꿀음료 매출도 각각 20.7%, 30.2% 성장했다.

 

GS25 관계자는 "시험일을 앞두고 준비물 점검과 컨디션 관리, 막바지 문제집 풀이에 돌입한 수험생들이 늘면서 관련 상품 수요가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밖에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빼빼로 매출은 412.2% 증가했다.

 

편의점 CU는 수능을 앞두고 같은 기간 문구류와 핫팩 매출이 각각 41.4%, 69.6% 늘었다고 밝혔다.

 

식품 중에서는 비스킷 매출이 50.7% 늘었고 초콜릿과 찹쌀떡 매출이 각각 15.4%, 12.0% 증가했다.

 

또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은 1천453.1% 늘었다고 밝혔다.

 

롯데 계열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도 수능을 앞두고 문구류와 떡 상품 매출이 각각 20%, 40% 늘었다.

 

또 핫팩 매출은 70%, 전통음료 매출은 30%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인기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키즈뿐 아니라 테디베어, 산리오캐릭터즈 등 글로벌 캐릭터 등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빼빼로데이 상품 116종을 선보였다.

 

이에 따라 빼빼로 매출은 5.5배로 늘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10·20대의 이용률이 높은 채널인 만큼 빼빼로데이와 수능 시즌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완비해 니즈(수요)에 대응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구재숙 기자 munto-pres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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