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올패 '픽업' '마감할인' 인기…알뜰 소비에 관심"

  • 등록 2025.12.11 14: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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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올해 편의점 소비 트렌드는 '알뜰 소비'로 조사됐다.

 

편의점 GS25는 자사 앱 '우리동네GS'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이용 빈도가 가장 크게 증가한 기능은 '픽업 서비스'와 '마감 할인'이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픽업서비스 이용 건수는 작년 11월 대비 36.3% 늘었는데, 픽업시 제공되는 다양한 추가 혜택과 배달비 절약이 고객의 관심을 끌었을 것으로 보인다.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마감 할인 이용은 33.4% 늘었다. 고물가 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가성비 높은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우리동네GS'에서 가장 많이 쓰인 기능은 QR결제였다. 빠른 결제와 멤버십 자동 적립, 계좌· 등록시 할인·적립 혜택으로 인기를 끌었다.

 

원하는 상품 재고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검색 기능도 이용률이 높았는데, 올해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픽셀리, 젼언니, 아이스브륄레 등이었다.

 

 '우리동네GS'앱의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431만명으로, 2022년 10월 앱 론칭 대비 3배 성장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구재숙 기자 munto-pres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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