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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드롭탑.해초섬 등 한국 외식기업, 동남아 시장 공략 나서

농식품부․aT, 싱가포르서 '한국 외식기업 아세안 로드쇼'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이하 aT)는 오는 14일 싱가포르 Amara Hotel에서 '2015 한국 외식기업 아세안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동남아지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기업 다도글로벌, 로가닉, 브이에스컴퍼니, 세나클, 야들리애에프앤씨, 에스지푸드시스템, 원더테이블, 음식점닥터, 춘천닭갈비영농조합, 테즈 등 10곳과 말레이시아․베트남 등 아세안 5개국의 투자․외식․식자재유통 등 관련분야 기업 34곳이 참석할 예정이며 행사에 참가한 한국 외식기업들에 대한 투자설명과 1:1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될 계획이다.


국내 외식기업들은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하여 노력하여 왔으며 최근 몇 년 동안엔 인기 드라마․대중음악 등에서 시작된 한류에 힘입어 외식기업의 해외진출도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에 따르면 해외시장에 진출한 한국 외식기업은 2014년 기준 120개 업체․3726개 매장으로 파악되고 있다. 특히 2010년 기준 해외 진출 매장수는 990여 개로 3년 사이 4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많은 국내 외식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길 바라며 해외진출 경험이 없는 외식기업들에겐 해외 기업이나 투자자들이 어떤 시각으로 우리를 바라보고 있고 준비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계기가 돼 향후 해외시장 개척 선도기업들로 성장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정부는 국내 외식기업들의 해외진출에 필요한 여러 의견들을 수렴하고 애로사항들을 발굴하여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할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