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농심은 겨울철을 맞아 비빔면 브랜드 배홍동 프로모션을 벌인다고 28일 밝혔다. 프로모션 주제는 '얼어 죽어도 배홍동'(얼죽동)이다. 비빔면은 주로 여름에 많이 먹지만 농심은 추운 겨울에도 차갑고 시원한 음식을 즐기는 트렌드에 맞춰 겨울에 즐기는 배홍동의 매력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배홍동 3종(배홍동비빔면, 배홍동쫄쫄면, 배홍동칼빔면)의 포장을 눈이 내리는 겨울 테마로 디자인했다. 또 소비자 이벤트에서 '겨울에 즐기는 여름'을 주제로 항공권과 숙박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J올리브영이 '2025 올리브영 어워즈'를 선정하고, '올영세일' 동안 수상 상품을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1억8천만건에 달하는 고객 구매 데이터와 카테고리별 최신 트렌드를 분석해 총 40개 부문, 166개의 K뷰티·웰니스 상품을 선정했다. 이번 어워즈에서는 국내 37개, 글로벌 3개 부문으로 나눴다. 특히 국내 부문에서는 '홈케어' 트렌드를 반영해 '셀프뷰티'를, 개인의 취향을 우선으로 고려해 상품을 선택하는 '취향 소비'에 맞춰 패션·취미·리빙용품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을 각각 추가했다. 또 관리의 영역이 얼굴에서 손까지 확장됨에 따라 '핸드케어'를, 양치 후 구취를 관리하는 '구강애프터케어'도 도입했다. 글로벌에서는 베스트퍼포머, 라이징, 루키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선정했다. 올리브영은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올영세일'과 연계해 어워즈 수상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연속 수상 베스트셀러·신규 선정 트렌디 상품들을 대용량, 1+1, 굿즈 증정 등의 한정 기획 상품으로 구성한다. 이와 함께 국내 부문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동원F&B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과 반찬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을 통합해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온라인몰을 통합해 통합 회원 관리, 물류 시스템 일원화, 마케팅 효율화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는 게 동원F&B의 설명이다. 앞으로 소비자들은 동원몰에서 기존 상품을 구입하면서 더반찬&의 국·탕·찌개, 볶음류, 양념육 같은 신선 간편식도 함께 주문해 합 배송받을 수 있다. 더반찬&의 새벽배송 서비스를 동원몰에도 도입하면 편의성도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더반찬&은 다음 달 29일 운영을 종료한다. 회원들은 다음 달 15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통합 회원 전환을 신청할 수 있으며 1만원 쿠폰을 제공받는다. 동원F&B 관계자는 "분산돼 있던 온라인몰을 하나로 통합해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마케팅을 펼치겠다"며 "자사몰을 통한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전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SSG닷컴(쓱닷컴)은 분식 간편식 브랜드 오똘(oddol)과 협업해 저당 붕어빵과 국화빵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쓱닷컴은 길거리 붕어빵 반죽과 팥을 판매하는 오똘 측에 아이디어를 제안해 신제품을 만들었다. 쓱닷컴은 신제품에 대체당인 알룰로스와 스테비아를 넣어 단맛은 유지하면서 열량 부담을 낮췄다. 또 반죽을 얇게 펴고 앙금을 넉넉히 채우는 방식으로 만들어 길거리 붕어빵 특유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SSG닷컴 관계자는 "겨울 대표간식을 저당 상품으로 개발했다"며 "차별화된 식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문화투데이 장은영 기자] 농협경제지주는 수도권 주요 농협하나로마트(양재·창동·고양·성남)에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 상생 할인 행사를 27일부터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샤인머스캣 재배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농협경제지주는 샤인머스캣 1.5㎏ 상자당 1천원을 할인해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준비한 물량 3만1천 상자가 소진될 때까지 진행한다. 한국전력기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주택금융공사,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근로복지공단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재원으로 활용한다.
[문화투데이 장은영 기자] 농협경제지주는 27일 화요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미(米) 술 시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쌀(米)과 술이 만나는 즐거운 시간이라는 뜻으로, 산지 쌀값 23만원(80㎏ 기준)을 달성해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자는 의미를 담아 23도로 제조됐다. 프리미엄 소주임에도 불구하고 젊은 층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판매가를 9천900원으로 정했다. '미(米) 술 시간'은 수도권 주요 하나로마트(양재, 창동, 고양, 성남, 수원, 동탄)에서 판매하며 앞으로 전국 하나로마트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와 화요는 지난 1월 '우리쌀 소비 촉진을 위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쌀 7종을 테스트해 친들미 단일 품종으로 만든 신제품을 내놨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미(米) 술 시간'은 국산 쌀의 새로운 가능성을 시사하는 제품"이라며 "지역 쌀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쌀 소비 확대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농협경제지주는 오는 28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하는 '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에서 관람객이 '미(米) 술 시간'을 시음하고 구매할 기회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홈플러스는 자체브랜드(PB) 라면 시리즈의 지난 3년간 누적 판매량이 2천400만개(봉)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 2022년 12월 첫 PB 라면으로 이춘삼 짜장라면을 선보였고 이후 이해봉 짬뽕라면, 이진국 라면 등을 출시했다. 홈플러스는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면서 PB 라면 매출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국민 절반이 한 번씩 맛본 셈으로, PB 라면 시리즈가 홈플러스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PB라면 시리즈 출시 3년을 기념해 이춘삼 짜장라면 건면 신제품을 선보인다. 짜장라면의 깊고 진한 맛을 유지하면서, 건면을 사용해 열량을 낮췄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크리스마스 스페셜 와인 5종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국내 스위트 와인 시장을 선도해온 빌라엠 시리즈 3종(비앙코·썸·로쏘)과 산테로 모스카토 크리스마스 에디션, 시즌 상품인 어글리 글루바인이다. 도수는 3~5도, 가격은 1만~4만원대다. 빌라엠 비앙코는 모스카토 100%로 만들어진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으로 아카시아 꽃 향과 잘 익은 과일 향이 은은하게 어우러진다. 빌라엠 로쏘는 붉은 장미빛의 스파클링 레드 와인이다. 잘 익은 딸기와 붉은 과일 중심의 풍미가 매력적이다. 빌라엠과 빌라엠 로쏘 구매시 산타, 루돌프, 눈사람 모양의 와인 커버를 제공한다. 빌라엠 썸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브라케토 품종 특유의 산딸기와 장미 향이 부드럽게 피어오르는 플로럴 스위트 스파클링 와인이다. 산테로 모스카토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신선한 과일 향과 꽃 향이 균형 있게 어우러진 스위트 스파클링 와인이다. 어글리 글루바인은 오렌지, 시트러스,크렌베리 등의 상큼한 과일 풍미에 시나몬, 정향 등 향신료 조합을 더한 겨울철 전용 글루 바인이다. 따뜻하게 마시면 크리스마스 마켓 느낌의 따뜻한 분위기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이마트24가 최근 젊은층이 몰리는 서울 성수동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열고 Z세대(GenZ·1997년 이후 출생) 공략에 나선다. 이마트24는 오는 28일 성수동에 플래그십스토어 '트렌드랩 성수'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1020 Z세대와 트렌드에 민감한 30대 고객이 타깃으로, 이마트24가 지향하는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겠다는 취지다. 매장 내부에는 '어뮤즈', 'W컨셉' 등 기존 편의점에서 보기 어려웠던 브랜드 팝업존, 캐릭터 굿즈·지식재산(IP) 활용 상품을 소개하는 특화 공간을 마련해 '젠지세대 여성층'을 겨냥했다. 이를 통해 차별화 신상품, 이마트24 상품기획자(MD)들의 실험적인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이마트24의 '킬러 콘텐츠'를 모은 '스타상품존'도 만들었다. 각종 협업 상품과 스타상품을 이곳에서 가장 먼저 만나보게 하겠다는 전략이다. 편의점 속 작은 카페를 콘셉트로 한 'To-Go Cafe'(투-고 카페) 존에서는 즉석커피 5종, 과일리얼스무디 6종, 베이커리 6종 등을 판매한다.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노출 콘크리트와 철물 기둥 등을 활용해 성수동 특유의 분위기를 살렸다. 이마트24는 또 '고객의 일상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삼양식품은 프리미엄 라면 '삼양 1963' 출시 기념으로 성수동에서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일주일간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프리미엄 라면 바' 콘셉트로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네이버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예약 후 순차 입장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전 예약 방문객이 팝업스토어 내부에서 '삼양 1963'을 시식하고 시식 평을 작성하면 '삼양 1963 전용 텀블러'를 증정한다. 현장 예약 방문객은 조리된 '삼양 1963'이 담긴 전용 텀블러를 제공받고 이를 성수동 일대에서 자유롭게 시식한 후 재방문하면 세척된 전용 텀블러를 수령할 수 있다. 시식을 마친 방문객을 대상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삼양 1963'이 지닌 우지의 풍미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농심과 협업해 감자탕을 모티브로 한 '감자탕큰사발면'을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첨스프와 후첨스프로 나누어 감자탕 국물 맛과 들깻가루의 구수함을 함께 느낄 수 있고, 감자와 청경채 등 다양한 건더기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겨울철 국물 메뉴에 대한 높은 수요를 겨냥한 것으로,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감자탕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에서 착안했다. 세븐일레븐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들어 외국인의 라면 매출은 80%가량 증가했다. 지난해 말부터 선보인 '럭히밥김찌라면', '도쿠시마라멘', '콕콕콕땡초크림파스타' 등 차별화 라면 누적 판매 수량은 250만개를 넘어섰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마트는 27일부터 비식품 이월·재고 물량을 집중적으로 정리하는 '연말 클리어런스 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방·생활용품, 의류·침구·완구 등 비식품 전 카테고리에 걸쳐 3천여개 상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전체 행사 상품 중 1천여개가 5천원 이하이고, 1천원 이하 초저가 상품도 150여개다. 대표적으로 '스판청바지', '데일리 진'은 최초 판매가 대비 약 80% 인하된 3천900원에, '오늘좋은 실리콘 조리도구' 등은 균일가 1천원에 판매한다. 레고, 닌텐도 스위치·플레이스테이션5 타이틀도 최대 50% 할인해 선보인다.
흡연하는 사람들은 흔히 우울할 때 담배가 더 당긴다고 말하지만, 우울증 상태에서 담배를 피우면 치매에 걸릴 위험이 크게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제시됐다.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전홍진, 장유진)·숭실대 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한경도) 공동 연구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데이터를 활용해 2009∼2012년 새롭게 우울증을 진단받은 40세 이상 129만530명을 대상으로 2020년까지 평균 4.26년을 추적한 결과 흡연이 치매 위험을 높이는 연관성이 관찰됐다고 밝혔다. 이 기간에 치매 발생이 확인된 우울증 환자는 총 5만8천885명(4.56%)이었다. 연구팀은 우울증 진단 이후 흡연 상태에 따라 ▲ 비흡연 유지군 ▲ 흡연 시작군 ▲ 흡연 중단군 ▲ 지속 흡연군의 4개 그룹으로 나눠 치매 발생 위험도를 살폈다. 이 결과 지속 흡연군(14만1천791명)의 치매 발생 위험은 비흡연 유지군(107만3천517명)에 견줘 1.34배 높았다. 흡연 중단군(4만8천411명)과 흡연 시작군(2만6천811명)도 같은 비교 조건에서 각각 1.26배, 1.25배의 위험도를 보였다. 치매의 유형별 분석에서도 비슷한 경향이 나타났다. 전체 치매의 80%를 차지하는 알츠하이머형 치매의 경우 지
[문화투데이 장은영 기자] 홀로 외롭게 생을 마감하는 고독사 사망자가 연간 4천명에 육박한 가운데, 사회적·경제적으로 고립된 50∼60대 중장년 남성이 가장 취약한 고리로 나타났다. 정부는 1인 가구 증가와 인간관계 단절, 경제적 빈곤 등 여러 요인이 고독사 증가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고, '사회적 고립'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개입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 1인 가구 증가에 고독사↑…사회적 네트워크 부족 5060男 취약 27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해 고독사 사망자 수는 3천924명으로, 2023년 대비 7.2% 증가했다. 특히 전체 고독사 사망자의 절반 이상이 50∼60대 중장년 남성이었다. 60대 남성 고독사 사망자 수가 가장 많았고(1천89명, 27.8%), 50대 남성(1천28명, 26.2%)이 두 번째였다. 정부는 고독사 사망자에서 중장년 남성 비중이 큰 데 대해 실직과 같은 경제적 위기, 이혼이나 사별 등으로 인한 가족과의 관계 단절 등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으로 추정하고 있다. 50∼60대는 직장에서 은퇴한 후 경제적으로 취약해질 가능성이 있고, 이로 인해 가족·지인 등 인간관계가 단절되면서 사회적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연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초미세먼지(PM2.5)가 호흡기뿐만 아니라 심장에도 악영향을 미쳐 심근경색과 같은 허혈성 심장질환 사망자를 크게 늘린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7일 의료계에 따르면 홍윤철 서울대병원 공공진료센터 교수 연구팀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서울 시내 초미세먼지 농도와 25세 이상 성인의 사망률 데이터 등을 토대로 대기오염의 건강영향평가를 진행해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 연구 결과는 지난달 국제학술지 'BMC 공중보건'(BMC Public Health)에 게재됐다. 연구 기간 서울의 초미세먼지 연평균 농도는 23.5㎍(마이크로그램·100만분의 1g)/m³로 환경부 기준치(15㎍/㎥)를 웃돌았고, 25세 이상 허혈성 심장질환 사망자는 1만971명이었다. 허혈성 심장질환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통로 역할을 하는 관상동맥이 막히거나 좁아져 심장 근육이 망가지는 질환을 통칭한다. 협심증, 심근경색이 대표적이다. 특히 초미세먼지 노출로 인한 허혈성 심장질환 '초과' 사망자는 5년간 2천861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됐다. 인구 10만명당 초과 사망률은 25세 이상에서 38.6명, 45세 이상에서 56.2
몸에 근육량이 많고 복부지방이 적을수록 뇌 노화 속도가 느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피하지방은 뇌 노화 속도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워싱턴대 의대 사이러스 라지 박사팀은 전신 MRI로 건강한 성인 1천100여명의 근육과 지방, 뇌 조직을 촬영하고, 총근육량과 내장지방, 피하지방, 뇌 나이 간 관계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한 결과 근육량이 많고 내장지방 대비 근육 비율이 낮으면 뇌 노화 속도가 느린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라지 교수는 "근육량이 많고 숨겨진 복부지방이 적은 건강한 신체를 가진 사람일수록 더 건강하고 젊은 뇌를 가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더 나은 뇌 건강은 결국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미래의 뇌 질환 위험을 낮춘다"고 말했다. 이 연구 결과는 오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시카고에서 열리는 북미영상의학회 연례 학술대회(RSNA 2025)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복부 비만은 복강 깊숙이 위치해 주요 내부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내장지방이 많은 상태로, 내장지방은 피부 아래에 있는 피하지방에 비해 심결관 질환 등 질병 위험을 더 크게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알려져 있다. 연구팀은 이 연구에서 뇌의 구조적 MRI 영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초고령사회 진입과 함께 노년기 대표 질환인 심부전 환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심부전은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지는 시기에 악화할 위험이 높아 노년층의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대한심부전학회에서 발간한 '심부전 팩트시트 2025'에 따르면 국내 심부전 유병률은 2002년 0.77%에서 2023년 3.41%로 약 4.4배 증가했다. 연령이 높을수록 유병률이 높아져 50대 2.5%, 60대 6.3%, 70대 12.9%, 80세 이상 26.5%에 달했다. 80세 이상일 경우 4명 중 1명은 심부전을 앓는 셈이다. 심부전은 심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온몸에 혈액을 충분히 보내지 못하는 상태를 칭한다. 통상 심장은 하루 평균 10만 번 뛰면서 혈액을 온몸에 공급해 산소와 영양분을 전달하고 노폐물을 운반하는데, 관상동맥질환이나 고혈압, 부정맥 등 여러 원인이 누적되면 심장의 수축력이 감소하고 정상적인 심장 구조가 손상돼 심부전에 이를 수 있다. 특히 심부전은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철에 더 나빠진다. 찬 공기에 노출되면 혈관이 수축하면서 혈압이 오르고,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심장은 더 강하게 뛴다. 이때 체내 에너지 소비가 많아지고 심장에 부담이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농심은 겨울철을 맞아 비빔면 브랜드 배홍동 프로모션을 벌인다고 28일 밝혔다. 프로모션 주제는 '얼어 죽어도 배홍동'(얼죽동)이다. 비빔면은 주로 여름에 많이 먹지만 농심은 추운 겨울에도 차갑고 시원한 음식을 즐기는 트렌드에 맞춰 겨울에 즐기는 배홍동의 매력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배홍동 3종(배홍동비빔면, 배홍동쫄쫄면, 배홍동칼빔면)의 포장을 눈이 내리는 겨울 테마로 디자인했다. 또 소비자 이벤트에서 '겨울에 즐기는 여름'을 주제로 항공권과 숙박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J올리브영이 '2025 올리브영 어워즈'를 선정하고, '올영세일' 동안 수상 상품을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1억8천만건에 달하는 고객 구매 데이터와 카테고리별 최신 트렌드를 분석해 총 40개 부문, 166개의 K뷰티·웰니스 상품을 선정했다. 이번 어워즈에서는 국내 37개, 글로벌 3개 부문으로 나눴다. 특히 국내 부문에서는 '홈케어' 트렌드를 반영해 '셀프뷰티'를, 개인의 취향을 우선으로 고려해 상품을 선택하는 '취향 소비'에 맞춰 패션·취미·리빙용품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을 각각 추가했다. 또 관리의 영역이 얼굴에서 손까지 확장됨에 따라 '핸드케어'를, 양치 후 구취를 관리하는 '구강애프터케어'도 도입했다. 글로벌에서는 베스트퍼포머, 라이징, 루키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선정했다. 올리브영은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올영세일'과 연계해 어워즈 수상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연속 수상 베스트셀러·신규 선정 트렌디 상품들을 대용량, 1+1, 굿즈 증정 등의 한정 기획 상품으로 구성한다. 이와 함께 국내 부문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동원F&B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과 반찬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을 통합해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온라인몰을 통합해 통합 회원 관리, 물류 시스템 일원화, 마케팅 효율화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는 게 동원F&B의 설명이다. 앞으로 소비자들은 동원몰에서 기존 상품을 구입하면서 더반찬&의 국·탕·찌개, 볶음류, 양념육 같은 신선 간편식도 함께 주문해 합 배송받을 수 있다. 더반찬&의 새벽배송 서비스를 동원몰에도 도입하면 편의성도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더반찬&은 다음 달 29일 운영을 종료한다. 회원들은 다음 달 15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통합 회원 전환을 신청할 수 있으며 1만원 쿠폰을 제공받는다. 동원F&B 관계자는 "분산돼 있던 온라인몰을 하나로 통합해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마케팅을 펼치겠다"며 "자사몰을 통한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전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SSG닷컴(쓱닷컴)은 분식 간편식 브랜드 오똘(oddol)과 협업해 저당 붕어빵과 국화빵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쓱닷컴은 길거리 붕어빵 반죽과 팥을 판매하는 오똘 측에 아이디어를 제안해 신제품을 만들었다. 쓱닷컴은 신제품에 대체당인 알룰로스와 스테비아를 넣어 단맛은 유지하면서 열량 부담을 낮췄다. 또 반죽을 얇게 펴고 앙금을 넉넉히 채우는 방식으로 만들어 길거리 붕어빵 특유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SSG닷컴 관계자는 "겨울 대표간식을 저당 상품으로 개발했다"며 "차별화된 식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