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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지리적표시 농식품, 중국으로 진출한다

농식품부, 상해식품박람회에 지리적표시 농식품 참가 지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장관 이동필)는 11일부터 13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상해식품박람회(FHC China 2015)에 지리적표시 농식품 생산 업체(단체)에 대해 참가를 지원해 우리나라의 지리적표시 농식품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리적표시는 농수산물 또는 농수산물가공품의 명성·품질, 그 밖의 특징이 본질적으로 특정 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는 경우 해당 농수산물 또는 농수산물가공품이 그 특정 지역에서 생산·제조 및 가공됐음을 나타내는 표시다.


농식품부는 "중국은 약 14억 인구의 거대한 소비시장으로서 최근 한국산 우수 농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우리나라 각 지역의 우수 농식품인 지리적표시 농식품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체계적인 홍보가 그 어느 때 보다 필요하다"며 이번 상해식품박람회 참가를 지원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상해식품박람회 참여는 공모를 통해 상품성, 진출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총 6개 지리적표시품 생산자를 선정했다.
 

참여업체(단체)는 농업회사법인 보향다원(지리적표시 농산물 제1호 보성녹차), 명품하동녹차사업단(제2호 하동녹차), 참살이영농조합법인(제14호 고흥유자), 대대로영농조합법인(제26호 진도홍주), 해남고구마생산자협회(제42호 해남고구마), 고흥석류친환경영농조합법인(제94호 고흥석류)이며 각 업체들은 녹차, 녹차라이스칩, 유자음료, 반시고구마, 석류즙 등 수출에 용이한 가공식품을 주 참가품목으로 하여 각종 홍보자료 배포 및 시식행사를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다.
 

농식품부 허태웅 유통소비정책관은 “한·중 FTA 등 시장 변화에 따른 국내 지리적표시 농식품의 중국 시장 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상해식품박람회 지리적표시 농식품 참가를 지원하게 됐다”며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고흥유자 등 지리적표시품 생산업체가 세계 농식품 상품트렌드를 파악하고 중국 바이어와의 만남을 통해 중국소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