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지난해 미국 네티즌이 뽑은 '브랜드 호감도' 순위에서 4위에 올랐다.
미국의 인터넷 여론조사 업체 '유고브'의 발표를 보면 삼성전자가 지난해 브랜드 호감도 조사에서 평점 22.3점을 얻어 4위를 차지했다.
1위는 미국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33.0점)였고,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29.3점)과 아마존의 유료 회원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28.0점)이 뒤를 이었다.
유고브의 ’버즈 랭킹‘은 지난 1년간 매일 수천명의 네티즌들을 상대로 "최근 2주간 뉴스나 광고, 입소문을 통해서 특정 브랜드를 들어본 적이 있느냐"고 물어본 뒤 그 내용이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를 평가하게 해 그 결과를 토대로 매긴 점수에 따라 정해진다.
삼성전자는 전년보다 선호도 삼성전자는 전년보다 선호도 점수가 5.2점이나 올라 '브랜드 이미지 개선 순위'에서도 3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