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8월부터 약 3개월간 베트남에서 한국 음식 홍보 행사인 '한국의 여정'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호찌민, 하노이 등 베트남 11개 도시, 90개 지역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만두, 김치, 떡볶이, 김스낵 등을 선보였다.
행사 기간 푸드트럭을 찾은 사람은 약 20만명에 이른다고 CJ제일제당은 전했다.
현지에서 가장 인기를 끈 메뉴는 만두였다.
CJ제일제당은 현장에서 받은 소비자의 의견을 앞으로 베트남 식품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베트남은 새로운 문화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젊은 층 인구 비중이 높아 성장성이 큰 시장"이라며 "베트남 전역에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 접점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