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2023 따뜻한 겨울나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9일 경상남도 창원시 경남종합사회복지관에 식료품과 성금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경상남도 창원시 경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 나눔 릴레이 기부식에는 김양언 경남종합사회복지관장, 장수용 내서종합사회복지관장,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 박범수 HDC현대산업개발 마산해양신도시건설사업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이날 전달한 사랑의 쌀 3t은 경남지역 인근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HDC현산 관계자는 "우리 사회에 소외된 취약계층분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난 4일 경기 평택을 시작으로, 6일 서울 서대문, 이번 경남종합사회복지관에 쌀 기부를 이어나가는 등 연말까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에 추가로 기부활동을 진행할 것"이라며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회사의 사회공헌 방향성인 'Happy, Devotion, Community'를 토대로 지역사회와 상생해나가기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HDC현산은 지난 12일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국제표준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 이 인증은 기업의 준법 정책과 리스크 관리·운영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함을 공인하는 것으로, 3년마다 인증을 갱신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규범 준수 방침을 수립해 협력 업체에도 이를 공유해 윤리 실천 서약을 받았으며,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