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김용정 기자] 세종시 8개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세종 지역 공공기관 홍보협의체(세공협)가 1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제1회 오래오래 지속 가능한 세상, 55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한수정)에 따르면 공모전 주제는 ▲ 자연을 지키는 나만의 작은 실천법 ▲ 안전한 우리 학교와 마을 만드는 사람 이야기 ▲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우리 회사 직장 문화 자랑 및 아이디어 등 17개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지표와 관련된 내용이다.
단 특별부문에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행복한 일터와 가정 이야기'도 응모할 수 있다.
전문가 심사위원단은 기획력, 창의력, 대중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상 3점(세종시장상·세종교육감상·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상), 우수상 6점(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상·세종경찰청장상·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상), 장려상 6점(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장상) 등 총 15점을 선정한다.
수상 결과는 10월 초 발표되며, 수상작은 세공협 회원사 홍보물과 소셜미디어(SNS) 콘텐츠 등 다양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석우 한수정 이사장 직무대행은 "최근 정부 인구 국가비상사태 선언에 따라 저출산 고령화 사회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민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발굴하고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세공협에는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교육청, 세종경찰청,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세종충남대병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 044-860-8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