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농심은 식품 안전 정보를 휴대전화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실시간 식품 정보 확인서비스(푸드QR)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행하는 푸드QR은 소비자가 알맞은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식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한 제도다.
제품에 인쇄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원재료명과 알레르기 유발 물질, 영양 표시, 소비자 안전 주의 사항 등이 담긴 웹페이지로 연결된다.
농심은 신라면큰사발, 튀김우동큰사발, 육개장큰사발 등 용기면 12개와 감자깡 등 스낵 5개를 합해 모두 17개 제품에 푸드QR을 도입한다.
푸드QR에 참여한 식품사 15곳 중 제품 수가 가장 많다.
농심은 이달부터 푸드QR 적용 제품을 순차 출시해, 내년 1월까지 17개 제품에 적용을 마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