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충북 충주시는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KAPB)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충주시는 시 공식 유튜브인 '충TV'를 통해 시정을 홍보하고 도시 가치를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농산물 캐릭터인 '충주씨'를 활용해 농특산물 판로를 개척한 점도 인정 받았다.
충주씨는 지역 농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9년 명예 공무원으로 임명한 수달 캐릭터 공무원이다.
시는 미디어를 활용해 충TV 구독자 76만명을 달성했고, 로컬푸드 직매장인 '충주씨샵' 매출 40억원의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