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6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경제

CJ제일제당 "백설 1분링 출시 1년여만에 700만봉 팔려"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J제일제당은 코인육수 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이 출시 1년여만에 700만봉(80g 기준)이 팔렸다고 3일 밝혔다.

 

누적 판매량은 1억4천만명분에 해당하며, 누적 매출은 약 300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이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은 한 알을 넣으면 진한 육수를 낼 수 있는 제품으로, 앞서 '멸치디포리 육수'와 '사골 육수' 2종으로 출시됐다.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끓는 물에서 1분 만에 녹아, 국물 요리뿐 아니라 조리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볶음요리에도 쓸 수 있다.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조미 소재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최근 3년간 코인 육수 제품 시장 성장률은 평균 30%로 조사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백설 브랜드의 지향점인 '심플 쿠킹'(Simple Cooking)을 선도하는 대표 편의형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