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삼양식품은 글로벌 브랜드 '탱글'에서 건면 신제품 3종(청크토마토 파스타·갈릭오일 파스타·머쉬룸크림 파스타)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오늘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또 미국을 시작으로 일본과 유럽, 중국, 호주 등으로 수출국을 확대한다.
신제품 3종 건면에는 병아리콩을 넣어 영양 성분을 강화했다. 국내 제품 한 봉지 기준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은 각각 15g, 6g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글로벌 간편식 시장 성장세와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수출 전용이었던 탱글 브랜드를 국내외 통합 브랜드로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탱글을 단백질 식품과 간편식 트렌드를 주도하는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