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장은영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25일 수출기업 애로 대응체계를 개편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홈페이지에 '1대1 온라인 상담 게시판'을 개설하기로 했다.
지금껏 전화 중심으로 상담했는데 24시간 상담 요청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창구를 신설한다.
또 자주 묻는 질문(FAQ) 형태 게시물을 올리고, 분야별 전문가 자문을 받아 게시물을 개선하기로 했다.
심층 상담이 필요한 기업은 상담 게시판에 질문을 남기면 관세와 통관, 무역 규정 등 분야별 전문가에게 무료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농식품부는 매주 aT 수출정보데스크의 상담 실적을 점검해 수출기업의 애로를 살피고, 중장기 검토가 필요하면 범부처 논의를 통해 해소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오는 25일에는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대미 상호관세 대응 실전 전략 세미나'를 연다. 김석오 국제관세무역자문센터(ICTC) 이사장이 김치와 배 등 주요 수출품 사례를 들어 강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