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17∼20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 최대 외식·푸드산업 박람회 '2025 NRA쇼'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이 행사에는 2천225개 기업이 참여했고, 관람객 약 5면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CJ제일제당은 박람회에서 두 개 부스를 운영하며 비비고 브랜드를 알리고 한국 소스를 선보였다.
비비고 부스에서는 비비고 고추장소스와 만두, 에그롤 등의 제품을 전시했다. 냉동제품뿐 아니라 소스 같은 상온 제품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에 따른 것이다.
또 유명 셰프인 젯 틸라는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조리법을 무대에서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부스와 별개로 '서울풀리'(Seoulfully!) 부스를 마련하고, 셰프를 위한 프리미엄 K-소스 제품을 선보였다.
서울풀리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한국 전통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한식은 물론이고 멕시코와 이탈리아 요리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고추장과 만두, 에그롤과 서울풀리 2종(고추, 스모키) 등 5개 제품으로 NRA쇼에서 주최한 '2025 FABI(Food and Beverage) 어워즈'에서 상을 받았다.
FABI 어워즈는 국제 식품산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상으로 꼽히며, 올해는 모두 39개 제품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