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일본 최대 잡화점 돈키호테와 전략적 협약을 맺고 GS25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수출하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이달 중순부터 10여종의 PB(유어스) 및 차별화 상품을 돈키호테 400여개 매장의 전용 매대에 놓였다.
GS리테일은 돈키호테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더 공고히 해 GS25 브랜드의 해외 인지도를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은 2017년 40여종이던 수출 품목을 600여종으로 확대했다. 수출국도 유럽, 북미, 중동, 아시아 등의 30여개국에 달한다. 수출액은 지난해 900만달러(약 124억원)를 넘어선 데 이어 올해는 1천300만달러(약 179억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한다.
박지환 GS리테일 수출입MD(상품기획)팀장은 "GS25의 PB·차별화 상품이 일본 돈키호테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상품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며 "돈키호테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해 실질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