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올바른 음주문화를 알리기 위해 '책임 있는 음주' 캠페인 마크를 제품에 표기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소주와 맥주 주요 제품 용기에 'Drink Responsibly'(책임 있는 음주)라는 슬로건 아래 ▲ 미성년자 음주 금지 ▲ 임산부 음주 금지 ▲ 음주운전 금지 등을 아이콘으로 표시했다.
롯데칠성은 처음처럼, 새로, 크러시 풀오픈 캔 등 주요 제품에 적용했으며 앞으로 다른 제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개정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내년 3월부터 주류 판매용 용기에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알리는 문구나 그림을 표시해야 하는데 롯데칠성음료는 법 취지에 맞춰 이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nternational Alliance for Responsible Drinking·IARD)에 가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