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J제일제당이 '고메 소바바치킨' 세 번째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기름에 두 번 튀긴 닭고기에 독자 개발한 공법을 적용해 소스를 골고루 얇게 입혀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을 구현한 제품이라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지난 2023년 출시된 이 제품은 지난 9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이 2천만봉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이 '소이허니'와 '양념'에 이어 세 번째로 선택한 맛은 마늘이다.
신제품 '고메 소바바치킨 마쏘킥(마늘쏘이킥) 순살'은 '매콤짭짤한 소이소스에 마늘로 킥!'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대파와 고추 향을 담아 매콤한 간장 소스에 마늘로 포인트를 줘 감칠맛을 더했다.
'고메 소바바치킨 마쏘킥 순살'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SSG닷컴을 비롯해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에서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과 'CJ 자메이카 스타일 치킨' 등 외식과 배달로 맛보던 치킨 메뉴를 냉동치킨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내놓은 'CJ 자메이카 스타일 치킨'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협업을 통해 3일 만에 8천개 이상이 판매되기도 했다. 유튜브·인스타그램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약 800만건에 이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스형 치킨'을 성공시키며 냉동치킨 시장 트렌드를 이끄는 '고메 소바바치킨'이 이번엔 마늘 풍미 가득한 신제품으로 소비자를 만난다"며 "CJ제일제당만의 기술력으로 외식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맛의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권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