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3 (화)

  • 흐림동두천 0.6℃
  • 흐림강릉 7.6℃
  • 흐림서울 3.4℃
  • 흐림대전 0.6℃
  • 흐림대구 1.2℃
  • 흐림울산 4.7℃
  • 구름많음광주 6.2℃
  • 흐림부산 9.4℃
  • 흐림고창 9.1℃
  • 흐림제주 14.6℃
  • 흐림강화 1.3℃
  • 흐림보은 -1.5℃
  • 흐림금산 -1.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1.2℃
  • 구름많음거제 6.9℃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경제

SSG닷컴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 예약자 40만명…40대가 43%"

연말까지 멤버십 사전 알림 신청 고객에 '장보기 지원금' 지급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SSG닷컴은 내달 출시를 앞둔 신규 멤버십 '쓱세븐클럽'의 신청자 가운데 40대가 가장 많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사전 알림 신청 고객에게 지급한 '장보기 지원금'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40대가 43%를 기록했고, 이어 50대(24%), 30대(21%)인 것으로 나타났다.

 

장보기 지원금 사용자의 약 95%가 식품을 구매했고, 이 중 76%는 신선식품을 장바구니에 담았다. 애호박, 양파, 삼겹살과 같은 필수 식재료와 감귤 등 제철 과일이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먹거리와 함께 비식품을 구매한 고객 비중도 40%를 넘어섰다. 이 가운데 67%는 휴지, 물티슈, 주방세제 등 일상용품을 구매했다.

 

한편 '쓱세븐클럽' 사전 알림 신청 고객은 2주일 만에 4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연말까지 사전 알림 신청 고객에게 장보기 지원금 지급 이벤트를 이어갈 방침이다.

 

쓱세븐클럽은 장보기 결제 금액의 7%를 고정 적립하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티빙(TVING) 이용권을 결합했다. 적립금은 스타벅스, 이마트 등 신세계 그룹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가계 소비를 주도하는 40대 고객의 호응은 새 멤버십의 혜택 설계가 실제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는 데 실효적이라는 방증"이라며 "쓱닷컴에서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 중인 만큼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