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롯데GRS는 세계 최대 외식 박람회인 NRA쇼에 푸드테크 로봇 개발 스타트업 에니아이와 2년 연속 공동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GRS는 현지시간 1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미국 시카고 맥코믹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NRA쇼에서 롯데리아 매장에 적용한 주방 자동화 로봇 '알파그릴'을 활용한 롯데리아 버거 메뉴를 선보였다.
올해 NRA쇼에서는 롯데리아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 K-버거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전주비빔라이스버거 2종 시식에 이어 양념에 재운 불고기를 버거에 접목한 리얼불고기버거를 추가했다.
2회 연속 참가하는 이번 NRA쇼에서 롯데GRS는 총 2000인분 버거를 시식회를 위해 준비한 가운데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주말간 롯데리아 부스 누적 관람객은 약 3500명으로 추정됐으며, 21일까지 관람객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롯데GRS는 NRA쇼의 시식회에 미국 현지 유명 SNS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롯데리아 시식회 참여 및 박람회 현장을 소개하고 현지 내 롯데리아 브랜드 홍보를 위한 온라인 활동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해 참석한 NRA쇼에서는 롯데리아 브랜드를 알린 기회였다면, 올해는 롯데리아의 K-버거를 알리기 위한 독특한 메뉴 운영의 해석관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소개와 함께 마케팅 활동도 병행해 차후 미국 현지에서의 1호점 오픈을 위한 초석을 위한 전략적 참여의 일환"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