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두 달 동안 세계를 누비며 불닭 소스를 알리는 글로벌 캠페인 '스플래시 불닭'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불닭을 널리 퍼뜨린다'는 의미의 스플래시 불닭 캠페인은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 중국 상하이,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태국, 베트남 등에서 진행된다.
이날 뉴욕에서 시작된 캠페인은 세 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
하나는 '불닭 라이더'로, 불닭볶음면 캐릭터인 '호치'가 스쿠터를 타고 도시를 누비며 행인에게 불닭 소스를 나눠주거나, 배달 기사를 따라가 고객에게 소스를 증정하는 방식이다.
집에 있는 소스를 아무거나 가져오면 불닭 소스로 바꿔주는 이벤트와 한 달 동안 불닭 애호가들의 사연을 공모받아 50명을 선정해 불닭 트로피와 스페셜 키트를 수여하는 '불닭 어워즈'도 준비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세계 각국의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스플래시 불닭을 통해 불닭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