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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암참·홈플러스, '미국산 식품 유통 확대' 강화 맞손

'바이 아메리카' 캠페인…홈플러스 해외식품전 첫 국가로 미국 선정

[문화투데이 장은영 기자]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는 홈플러스와 미국산 식품의 국내 수입 확대 및 한미 양국간 무역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와 조주연 홈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협약식을 열고 미국산 식품의 접근성을 높이고 한미 양국간 무역 관계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암참의 '바이 아메리카 (Buy America)' 캠페인의 첫 번째 공식 파트너십이다.

 

홈플러스는 오는 4월 운영을 시작하는 해외식품전의 첫 국가로 미국을 선정하고 고품질의 미국산 축산물, 과일, 건식류, 와인, 위스키 등을 특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암참은 수입 절차 간소화를 위한 정책 지원과 미국 수출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공급망 최적화, 무역 효율성 제고를 위한 정부 기관과 협력 강화 등으로 홈플러스를 지원한다.

 

양사는 또 제품 홍보를 넘어 한미 무역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함께 추진하고, 무역 기회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논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제임스 김 회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미국산 식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한미 양국간 경제협력을 한층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주연 사장은 "암참이 전개하는 '바이 아메리카' 캠페인에 국내 유통사 최초로 함께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고품질의 미국산 상품을 선보이고,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에 다채로운 미국산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