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이랜드킴스클럽은 애슐리퀸즈 뷔페 메뉴를 3천990원 균일가 즉석조리식품으로 선보이는 '델리 바이(by) 애슐리' 판매량이 1년 만에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델리 바이 애슐리는 작년 3월 서울 NC강서점에 1호점을 선보인 뒤 매장을 점차 늘려 이날 서울 NC신구로점 지하 1층 킴스클럽 매장에 10호점을 오픈했다.
델리 바이 애슐리는 모둠초밥과 통살 치킨 등 애슐리퀸즈 뷔페 메뉴 180여종을 각 매장에서 당일 생산 및 판매한다.
최근에는 하루 평균 2만5천개씩 팔리고 있다. 델리 바이 애슐리는 킴스클럽을 방문하는 고객 수를 20% 이상 높인 것으로 분석됐다. 50∼60대 이상 가정주부의 구매 비중이 50% 이상을 기록했다.
델리 바이 애슐리는 '완성된 집밥'을 겨냥해 덮밥 등 밥류와 한식 메뉴 비중을 늘리고 모둠으로 구성된 도시락 메뉴도 균일가 3천990원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델리 바이 애슐리는 A급 상품을 절반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에게 두 배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이랜드의 사업 철학이 담겨있다"며 "신메뉴를 끊임없이 개발해 제공하고 추가 출점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집밥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