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J제일제당은 일본에서 열린 K팝 페스티벌 '케이콘(KCON) 재팬 2025'에서 비비고 부스를 열고 글로벌 소비자에게 K푸드를 알렸다고 12일 밝혔다.
케이콘은 CJ ENM이 지난 2012년부터 미국과 일본 등 세계 각지에서 개최해 온 K팝 페스티벌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도쿄 인근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이 페스티벌에서 학교 앞 푸드트럭을 닮은 '비비고 스쿨' 부스를 운영하면서 일본 시장 주력 제품인 비비고 만두와 떡볶이, 김밥, 음용 식초인 미초 등을 1만2천명에게 제공했다.
아울러 CJ제일제당은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겨냥한 틱톡 챌린지와 인스타그램 인증 등에 참여한 고객에게 비비고 학생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했다.
CJ제일제당은 "일본에 확산하고 있는 K트렌드를 동력 삼아 일본 사업 대형화를 진행할 방침"이라며 "일본에선 기존 K팝과 K콘텐츠 중심의 한류를 넘어 K푸드 등을 앞세운 한국의 생활 문화가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일본 지바현 축구장 6개 크기 부지에 만두 공장을 지어 생산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비비고와 K푸드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K푸드를 더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로 소비자를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