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hy(옛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3일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굿피플과 '착한소비, 착한브랜드' 캠페인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hy는 기부 시스템을 구축하고, 대표 제품 판매량에 따라 일부 금액을 굿피플에 지원하기로 했다. 후원금은 국내외 아동 지원 사업에 활용된다.
윌 브랜드 4종 판매로 모은 기금은 국내 위암 어린이 환자 지원에 사용한다. 야쿠르트 XO 판매 적립금은 아프리카 아동의 치료식 구매에 쓸 예정이다.
변경구 hy 대표이사는 "hy는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에 앞장서며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