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프라이드 치킨 신메뉴 '콰삭킹'이 지난 2월말 출시 이후 두 달 만에 100만개 넘게 팔렸다고 14일 밝혔다.
bhc는 "하루 평균 1만6천개 이상 판매된 것"이라며 "역대급 성장세를 기록하며 단기간에 브랜드 주력 메뉴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bhc에 따르면 콰삭킹의 매출은 전체 매출의 약 12%를 차지하고 있다.
콰삭킹은 쌀과 감자, 옥수수 조각을 튀김옷에 입힌 치킨으로,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bhc 관계자는 "콰삭킹은 짧은 시간에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으며 프라이드 치킨 카테고리 전반의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며 "앞으로도 bhc만의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 취향을 정조준한 신제품을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