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J올리브영이 남성 고객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CJ올리브영은 오는 11일 서울 홍익문화공원 근처에 남성 고객을 위한 뷰티·패션 등 특화 매장인 '홍대놀이터점'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홍대놀이터점은 지상 3층, 영업면적 기준 915㎡(277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1층 330㎡(100평)에 남성 특화공간 '맨즈에딧'(Men's Edit) 존을 만들었다.
남성용 뷰티상품은 물론 헬스용품, 패션·잡화까지 두루 경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속눈썹 관리 용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아이래쉬바'와 피부 유형 및 상태를 분석하고 상담해 주는 스킨스캔(Skin scan)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스포츠 브랜드 '에이치덱스'(HDEX)와 프리미엄 문구 브랜드 '포인트 오브 뷰'(Point of View)를 숍인숍 형태로 입점시켰다.
2층에는 헤드셋이 구비된 'K-POP 음반존'을 조성해 음악을 직접 들어보고 음반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3층은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마스크팩과 스낵 등을 중심으로 공간을 채웠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홍대놀이터점은 맨즈 트렌드를 비롯해 다양한 K뷰티를 체험할 수 있는 남성 특화 매장이자 글로벌 고객까지 고려한 새로운 'K뷰티 놀이터'"라며 "앞으로도 상권과 고객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매장을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