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바른치킨은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가맹점의 수익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메뉴의 소비자 판매가와 가맹점 공급가를 인하한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 가격 인하 대상은 핫현미바삭과 고구마치즈볼로 오는 10일부터 각각 1천원, 500원 인하한다.
이 가운데 고구마치즈볼의 경우 가맹점 공급가를 10.4% 인하하고, 포장용 치킨 상자와 종이 쇼핑백 원가를 최대 13.2% 절감해 가맹점 운영 부담을 줄인다.
이는 지난 4월 30개 품목의 가맹점 공급가를 평균 8.1% 내린 데 이어 추가로 시행하는 상생 조치다.
바른치킨 관계자는 "고객과 가맹점주에게 상생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추가로 소비자가와 공급가 인하를 시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바른치킨은 지난 5월에도 바른치킨 치킨케이크 가격을 2천원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