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여름철 휴양객과 1∼2인 가구 공략을 위해 '한우차돌박이'(300g)와 '미국산 업진살'(500g) 등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한입삼겹살 등 돈육 중심 상품 구성에 소고기 상품을 새롭게 추가한 것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부터 지난 11일까지 냉동정육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가량 증가했고, 특히 해변 등 휴양지 인근 점포 매출이 일반 점포 대비 2배 이상 높았다고 밝혔다.
휴가나 캠핑 등 외부 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 정육 상품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오는 15일까지 한돈삼겹살(300g)과 한돈뽈항정(300g) 2종에 대해 원플러스원(1+1) 증정 행사를, 이달 말까지는 한돈목살(300g)과 한돈돌돌말이(400g) 상품을 평균 20% 할인한다.
최현지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담당MD(상품기획자)는 "편의점 채널에서의 신선육류에 대한 고객 관심과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라며 "가격의 합리성과 구매 편의성을 키포인트로 현대 식생활 문화에 맞는 정육 상품으로 관련 트렌드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