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7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8.9%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다.
CJ프레시웨이는 자회사 프레시원 흡수합병에 투입된 일회성 비용이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매출은 8.9% 증가한 8천833억원이다.
부문별로 보면 외식 식자재·식품 원료 유통사업 매출이 3천931억원이고, 급식사업 매출이 4천840억원이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381억원으로 6.4% 감소했고 매출은 1조6천820억원으로 9.0% 늘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자회사 합병 등 사업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내부 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