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충남 공주시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는 '2024 올해의 SNS'에서 블로그와 페이스북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SNS 대상은 기업, 공기업, 중앙부처, 기초지방자치단체 등 200여 기관의 매체별 활용도를 평가해 이뤄졌다.
시는 전날 서울 중구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블로그·페이스북 부문 '대상'과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3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공주시는 '흥미진진 공주'라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30명의 서포터즈 기자와 함께 공주의 대표 여행지와 명소, 백제 문화제와 석장리 구석기 축제 등 지역 축제와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왕도심코스 투어 콘텐츠'가 모방 여행 수요를 창출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최원철 시장은 "페이스북과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7종의 채널을 특성에 맞게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셜미디어 채널별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주시를 알리고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