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대형 식품사 라면에 이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자체 브랜드(PB) 라면도 가격이 줄줄이 인상됐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팔도가 만드는 GS25 PB 공화춘 3종(짜장·짬뽕·불짜장)의 판매가가 14일부터 1천800원에서 2천원으로 11.1% 올랐다.
또 틈새라면(용기)은 1천350원에서 1천450원으로 7.4% 오르고, 홍라면(용기)은 1천800원에서 1천900원으로 5.6% 인상됐다. 모두 팔도와 협업해 출시한 상품이다.
GS25가 PB 라면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 것은 2022년 이후 3년 만이다.
GS25 관계자는 "원부자재와 인건비, 물류 등의 비용 상승으로 제조원가 부담이 커져 불가피하게 가격을 올리게 됐다"고 말했다.
이마트24도 같은 이유로 이날 아임이 얼큰e라면 봉지 가격을 550원에서 600원으로 9.1% 올리고, 같은 제품 용기는 800원에서 850원으로 6.3% 인상했다고 밝혔다.
이밖에 CU가 판매하는 헤이루(HEYROO)속초홍게라면은 이날 1천800원에서 1천950원으로 8.3% 올랐다.
이날부로 가격이 인상된 편의점 PB 라면 제품은 모두 제조사가 팔도다.
편의점 4사 중 유일하게 세븐일레븐만 팔도가 만드는 PB 라면 상품 가격을 올리지 않았다. 세븐일레븐은 팔도와 협업한 교동반점 짬뽕을 운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측은 현재 팔도 측과 가격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기존 유명 라면 브랜드는 이미 지난달부터 잇따라 가격이 인상됐다.
팔도는 이날부로 팔도 비빔면과 왕뚜껑, 비락식혜 등 일부 라면·음료 가격을 판매가 기준 최대 7% 올렸다. 팔도의 제품 가격 인상은 지난 2022년 10월 이후 2년 6개월 만이다.
앞서 농심[004370]은 지난달 17일 대표 상품인 신라면을 비롯한 라면·스낵 17개 브랜드 가격을 인상했고 오뚜기[007310]는 이달 1일 27개 라면 브랜드 가운데 16개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7.5%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