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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2차 소비쿠폰 앞둔 편의점, '생활밀착형' 대규모 프로모션

식품·생활용품 위주 할인 행사…추석 앞두고 실속형 선물 세트도 준비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지급을 앞두고 편의점들이 대규모 프로모션에 나선다.

 

1차 쿠폰 지급 때 식품·생활용품 등에서 뚜렷한 매출 증가 효과를 본 만큼 이번 프로모션도 생활과 밀접한 간편식, 생활용품에 집중되는 모습이다.

 

16일 GS25에 따르면 GS25는 오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자체브랜드(PB)인 리얼프라이스 생필품 10종을 제휴카드로 결제할 때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라면 19종에는 원플러스원(1+1), 투플러스원(2+1) 등 증정 행사가 진행된다.

 

추석을 앞두고 2차 소비쿠폰 지급액 10만원에 맞춘 실속형 선물 세트도 준비했다.

 

편의점 CU는 화장지를 최대 69% 할인하고 라면은 최대 33% 할인과 증정 행사를 병행한다. 즉석밥도 특가 및 증정 행사로 가성비를 높였다.

 

장보기 수요를 겨냥해 국내산 훈제오리, 냉동우삼겹, 햇고구마, 하우스감귤 등을 초특가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특히 티슈, 봉지면, 즉석밥, 스낵류 등 대용량 번들에는 제휴카드 결제시 추가 25% 할인 혜택도 있어 할인 폭이 더 커진다.

 

세븐일레븐은 18일부터 '민생회복 초특가전 시즌2'를 테마로 2천200여개 품목에 대한 행사를 진행한다.

 

신선식품 10여종을 최대 20% 할인하고, 냉동육류 4종은 15% 싸게 판다. 생활필수품 20종은 1+1 행사와 가격 할인이 제공된다.

 

추석을 앞두고 백화수복 3종을 20% 할인한다. 세븐일레븐에서도 제휴 카드로 결제시 30% 추가 할인이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3천21종 상품을 대상으로 증정 및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번들상품을 제외한 즉석밥 전 상품에 덤 증정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1만원 이상 결제시 30%, 5천원이상 결제시 20% 각각 추가 할인한다.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는 추석을 겨냥해 계란, 두부, 콩나물 등 신선식품과 조미료 전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앞서 1차 소비 쿠폰 지급 이후 2주간 GS25의 '국/탕/찌개(냉장·냉동)' 매출은 직전 달 동요일 대비 293% 증가했다. 김치 매출도 75%도 늘었으며 롤티슈는 64%, 잡곡은 63%, 계란은 45%의 매출 증가 효과가 각각 있었다.

 

CU 역시 1차 소비쿠폰 지급 이후 한 달간 즉석밥 37%, 건강식품 36%, 라면 33%, 음료 32%, 아이스크림 25%, 반찬류 25%, 주류 19%, 간편식 18% 등 민생과 직결된 품목의 매출이 두드러지게 증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