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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공주 '대백제전'서 우리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문화투데이·K푸드 문화산업협회, 최원철 공주시장과 대국민 홍보

[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문화투데이(대표 황창연)와 K푸드 문화산업협회가 23일 오후 공주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서 막을 올린 '2023 대백제전'에서 '한가위 우리 농축수산물 애용을 위한 범 국민 캠페인'을 벌였다.


‘대백제, 세계와 통(通)하다’를 주제로 열린 대백제전 개막식에는 윤 대통령이 미국 뉴욕 방문일정을 마치고 귀국 후 첫 공식 일정으로 참석했으며 김태흠 충남지사와 최원철 공주시장, 박정현 부여군수와 지역 국회의원, 주민 등 1만4천여명이 함께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문화투데이 황창연 대표와 최원철 공주시장을 비롯해 오민석 공주밤빵 대표, 구재숙 뉴시니어 사장, 원창분 산정푸드 대표, 황백연 푸드투데이 이사, 김철규 서해산업 대표, 정건범 농민배우, 전덕현 문화 예술인 등 30여명이 뜻을 모아 올 추석에 우리 농축수산물 선물을 독려하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

 


캠페인에 참석한 최원철 공주시장은 "웅진 백제의 정통성을 살리고 고대 해상교류의 중심이었던 백제의 위상을 재 확인하는 각종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기획했다"며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축제도 즐기면서 공주밤과 고맛나루쌀, 풋고추, 오이 등 지역 특산물을 많이 애용해 달라"고 당부 했다.


이어 최 시장은 "지역 농축수산물 판로확대와 도농상생을 위해 우리 농축수산물 애용이 범 국민 캠페인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황창연 문화투데이 대표는 "우리 생명산업을 지키고 내수경기 활성화 위해 우리 농축수산물을 많이 애용해 달라"고 주문하고 "문화투데이와  K푸드 문화산업협회는 꾸준히 대 국민 캠페인을 펼쳐 믿을 수 있는 우리 먹거리 소비 촉진 운동에 작은 밀알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원창분 대표는 "산정푸드는 한방 농축액부터 농축과즙액까지 다양한 추출 및 농축물을 생산해 국내산 농산물 판로 확대에 힘쓰고 있다"며 "농가 상생과 농민 소득 증대를 위해 앞으로도 우리 농축산물 구매에 더욱 매진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문화투데이와 K푸드 문화산업협회는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 충북도청 앞에서 펼친 캠페인을 시작으로 9월 한달간 전국에서 10회에 걸쳐 대 국민 캠페인을 개최했다.


한편 대백제전은 다음 달 9일까지 공주·부여 일원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