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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대기업이 중소기업 도와 'K-푸드' 수출 확대 나선다

농식품부, 대기업 글로벌 인프라 활용 중기 수출 협업 모델 발굴
GS25·삼양애니·롯데칠성·삼성웰스토리 등 협력사 상생방안 추진

[문화투데이 김용정·구재숙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K-푸드 수출 확대를 위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업 사례를 발굴하고 지원한다.

    
농식품부는 21일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간담회를 열어 기업 관계자들과 협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중소기업과 협업해 'K-디저트'를 베트남과 몽골에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은 국내에서 꽈배기 도넛'을 판매하는 봉땅과 협력해 몽골과 베트남 내 GS25 편의점에서 제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 계열사인 삼양애니는 올해 4분기에 개설될 'K-푸드 온라인 편집숍'에 우수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입점시킨다는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자사 사이다 제품과 중소기업의 막걸리를 섞어 마시는 '막사'(막걸리+사이다) 형태로 중국 등에서 판촉을 진행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삼성웰스토리는 중소기업과 연합체를 구축해 마케팅, 연구개발(R&D), 식품안전 등에 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모델을 제시했다.

    
농식품부는 올해 중소기업 제품과 농산물 가공품 수출이 확대되도록 지원을 강화한다.

    
판로 개척을 위해 마케팅을 지원하고 온라인 홍보를 추진하는 한편 연말 K-푸드 플러스 수출탑 시상식에서 '상생·협업상'을 신설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