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황재연 기자]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jcexpo.kr)에 참가 신청을 공지하며 본격적으로 산업관 참여 기업 모집을 시작했다.
조직위는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 한방 등 관련 기업 모집을 위해 지난달 말 참가 규정을 마련했으며, 확보한 7250여 기업을 대상으로 참가 안내서를 발송했다.
특히, 오는 6월까지 참가 신청을 완료하는 기업에는 신청 시점에 따라 최대 50%에서 최소 20%까지 조기 할인 혜택을 제공해 우수한 천연물 및 한방 관련 기업을 조기에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바이어 3500명을 초청해 실질적인 수출 상담회를 운영하고, 참가 기업이 요청하는 바이어를 초청해 1:1 상담회를 진행함으로써 기업들에게 유의미한 비즈니스 성과와 기회를 제공할 성공적인 국제행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정길 엑스포 조직위 사무총장은 "2025 제천 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15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참여 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천연물과 한방 관련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30일간 제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충청북도와 제천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제 행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