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빙그레는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태국 국제식품박람회(THAIFEX) 2025'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태국 국제식품박람회는 태국 정부와 글로벌 전시 기획사가 공동 주최하는 동남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로, 서울 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일본 도쿄식품박람회(FOODEX)와 함께 아시아 3대 식품 박람회로 꼽힌다.
올해 행사는 태국 방콕에서 27∼31일 열리며, 52개국에서 3천10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
빙그레는 행사장에 부스를 마련해 주요 제품을 홍보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
빙그레는 지난 2007년부터 태국에서 메로나와 붕어싸만코 등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고메 마켓과 푸드랜드 등 현지 프리미엄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빙그레 전용 냉동고를 매장에 넣어 태국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빙그레는 태국에서 유통 채널 입점을 확대해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메로나를 앞세워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빙그레 아이스크림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또 수출용 바나나맛우유 신제품을 출시해 동남아시아 시장 내 상온 제품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