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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총선일 치킨 3사 매출, 전주보다 50% 넘게 늘어

[문화투데이 김용정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진 지난 10일 치킨 프랜차이즈 '빅3' 업체들의 매출이 1주일 전보다 50% 넘게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전날 BBQ 매출은 지난주 수요일(3일)보다 63% 늘었다. bhc치킨과 교촌 매출도 각각 60%, 50%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선거일이 임시 공휴일이다 보니 매출이 늘어난 것 같다.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면 평일 대비 매출이 많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저녁에 총선 개표 방송을 보기 위해 치킨을 주문한 소비자 수요도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