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편의점 CU는 글로벌 맥주 브랜드 기네스(Guinness)와 손잡고 짜장라면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기네스는 아일랜드산 흑맥주로 대표되는 맥주 브랜드다.
CU는 흑맥주와 짜장면 모두 검은색이라는 점에 착안해 '기네스 짜장면'을 선보인다.
짜장 스프에 시나몬 별첨 스프를 동봉해 일반 짜장라면보다 풍미를 높였다.
흑맥주 특유의 쌉쌀한 맛을 짜장 라면에 구현하기 위해 기네스가 상품 제조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짜장 스프와 면은 오뚜기가 제조했다.
CU는 이달 말까지 기네스 맥주와 기네스 콜드브루 캔 4개 묶음 구매 시 기네스 짜장면을 1천원 할인하거나 증정한다.
CU는 내달 초 흑맥주와 어울리는 '기네스블랙치킨'과 '블랙김샌드스모키' 등 안주류 2종과 '스모키기네스샌드위치'도 선보일 계획이다.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황보민 MD(상품기획자)는 "고물가 시대에도 쇼핑의 재미를 누릴 수 있는 협업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분야와 협업해 늘 새로운 맛과 재미를 고객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