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KGC인삼공사는 작년 정관장 제품을 40여 개국에 수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삼공사가 수출한 제품 260여 종 가운데 수출액 1위 제품은 에브리타임(오리지널)이었다.
지역별로 보면 중국과 동남아시아로 수출한 정관장 제품 중 에브리타임 수출액이 가장 많았다. 특히 작년 대(對)중국 에브리타임 수출액은 전년 대비 44% 증가했다.
인삼공사 관계자는 "중국 내 1∼2인 가구를 겨냥해 제품 규격과 함량을 다양화하고 춘절 등 시즌별로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대만에서는 현지 코스트코와 전련사, 모모 등 주요 유통채널에서 에브리타임을 판매하고 있다.
작년 6월부터 미국 스프라우츠에서도 제품을 판매 중이며, 이에 따라 대미국 에브리타임 작년 수출액은 전년 대비 3배 늘었다.
국내에서도 가장 많이 팔린 정관장 제품은 에브리타임으로, 매출의 17%를 차지했다. 리뉴얼(새단장) 직후인 작년 12월 2∼29일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8% 늘었고, 20·30대 고객 수는 55%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