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하이트진로는 작년 국내 발포주 시장에서 필라이트가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자료를 인용해 작년 필라이트 누적 판매량은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 차이가 났다고 설명했다.
또 개인슈퍼, 편의점, 대형마트, 조합마트, 체인슈퍼 등 국내 가정시장 5개 유통채널에서 모두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한정 제품을 출시하고 유흥시장도 지속 확대해 필라이트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필라이트 누적 판매량은 지난 2일 기준 22억7천만 캔(355㎖ 기준)이다. 출시 2년 차인 2018년부터 매년 3억 캔 이상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