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2℃
  • 구름많음강릉 15.1℃
  • 맑음서울 17.4℃
  • 구름많음대전 17.3℃
  • 구름조금대구 21.7℃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3℃
  • 맑음부산 17.4℃
  • 맑음고창 13.8℃
  • 구름조금제주 15.6℃
  • 구름조금강화 16.0℃
  • 구름많음보은 17.5℃
  • 구름많음금산 17.1℃
  • 맑음강진군 18.1℃
  • 구름조금경주시 23.4℃
  • 맑음거제 17.6℃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경제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 개편…스크래치 이벤트 도입

 

[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개편해 '스크래치 이벤트'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달부터 일회용 컵 없는 날(매월 10일)에 개인 다회용 컵으로 제조 음료를 주문한 스타벅스 카드 결제 고객에게 에코별 한 개를 즉시 제공하고, 스크래치 이벤트 참여 기회를 준다.

 

스크래치 이벤트는 스타벅스 앱 내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별이나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고객 혜택을 강화해 왔다. 이에 따라 개인 컵 사용량은 2021년 2천188만건에서 작년 3천371만건으로 연평균 15% 이상 성장했다.

 

앞서 스타벅스의 캠페인 개편이 있었던 작년 5월부터 올해 2월까지 10개월간 개인 컵 이용 건수는 개편 전 10개월과 비교해 31% 증가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작년에는 매일 고객 9만2천명 이상에게 연간 약 158억원에 달하는 혜택을 제공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