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투데이 구재숙 기자] 서울시는 푸드테크 기업 ㈜만월회와 함께 지역특산물과 서울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서울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음료 3종은 매실유자티, 옥수수라떼, 귤에이드 원액이다.
고흥 유자와 하동 매실, 괴산과 정선의 옥수수, 제주산 귤 등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도시 브랜드인 '서울 마이 소울' 홍보를 겸해 브랜드 픽토그램 3개(사랑·감동·즐거움)의 색상을 살렸다.
최근 저속 노화와 혈당 다이어트 열풍에 맞춰 전 제품의 당 함유량을 저당 기준에 맞춰 건강함도 추구했다.
민월회는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카페 소상공인을 위해 서울음료 3종 원액 베이스를 전국 개인 카페에 납품한다.
현재 해당 메뉴를 판매하는 카페는 서울카페(익선동), 서울래빗(서촌), TFT COFFEE(여의도) 등 서울 외에도 doit192(강원 고성), 6의3승(울산 동구), 하우스오브금산(경남 진주) 등 100여곳이다.
판매 카페 목록은 아래 누리집(https://bit.ly/seoulxmanwol_ma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수홍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이번 협업은 서울시민의 미각을 담는 것에서 더 나아가 지역 및 상공인과의 상생 실현으로 의미를 더한다"며 "서울 굿즈를 활용한 도시브랜드 홍보를 올해도 활발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